2014.04.04 12:59

장기미해변

조회 수 136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02_03_01_1.jpg

장기미해변

장기미해변(공룡알해변)으로 가는 길입니다.
가는 방법은 청계리에서 범바위로 오르는 포장도로를 따라가면 삼거리분기점이 나오고 우측으로 가면 범바위, 좌측으로 가면 장기미해변으로 갈 수 있습니다. 장기미해변은 해안도로 바로 옆에 붙어 있는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걷는 거리가 좀 되다 보니 사람들의 흔적이 많지 않은 해변입니다.
02_03_01_2.jpg
02_03_01_3.jpg 02_03_01_4.jpg

자연이 살아있는 푸른 해변 장기미해변. 장기미해변의 좌측 섬모서리 부분이 낚시포인트입니다.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배를 대고 바위에 올라 낚시를 합니다. 장기미해변의 주요 특징은 몽돌해변입니다. 진산리 몽돌이 주먹만하다면 장기미해변의 몽돌은 사람 머리만 합니다. 장기미해변에서는 다양한 해식지형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공룡알같은 크기의 갯돌이 바다와 함께 만들어내는 청명하고 신기한 파도소리와 함께 너른 바위와 같은 해식와, 깎아지른 듯한 절벽의 해식애, 무섭게 보이기도 하는 해식동굴을 한자리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장기미해변을 방문한 많은분들은 다른 해수욕장보다 훨씬 풍광이 좋다고 합니다. 높디 높은 하늘과 파란 바다가 만나고 몽돌이 분위기를 채워주는 곳. 해변 주위를 바위들이 병풍처럼 둘러쌓아 한폭의 동양화를 연출시키는 곳. 그 곳이 바로 장기미해변(공룡알해변) 입니다.

?

  1. 지리청송해변

    지리청송해변 지리청송해변입니다. 여름철에는 해수욕장을 같이 운영합니다. 해변 앞에 노송이 늘어서 있습니다. 한여름의 땡볕을 피해 잠시 쉴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합니다. 노송을 심은 또 다른 뜻은 바닷가의 모래바람이 가옥이 있는 주택가로 불어 닥치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오후에 해가 질 때 청산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저녁노을을 자랑하는 지리청송해변.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사색을 하는 마음으로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걸어보세요..
    Date2014.04.04 By한바다 Views1787
    Read More
  2. 진산리갯돌해수욕장

    진산리갯돌해수욕장 해뜨는 마을 진산리의 앞바다 진산리 갯돌밭 해수욕장입니다. 지리청송해변과 마찬가지로 바닷가 모래바람으로부터 마을을 보호해주는 노송들이 있습니다. 해변 위에는 어른 주먹만 한 몽돌들이 해변을 뒤덮고 있습니다. 낚시터와 일출로도 유명한 진산리 해변. 여름철의 해수욕장 오픈 시에는 마을회관 옆에 샤워장도 같이 운영합니다. 한적한 어촌 마을의 풍경을 즐기면서 특색 있는 바닷가를 거닐고 싶다면 진산리 해변으로 놀러오세요.
    Date2014.04.04 By한바다 Views1556
    Read More
  3. 신흥리해수욕장(풀등)

    신흥리해수욕장(풀등) 청산도 신흥리풀등해수욕장의 풀등입니다. 불등 또는 모랫등 이라고도 합니다. 풀등(불등)이란 상류로부터 흘러들어온 모래가 쌓여 형성, 축적되어 섬의 형태를 띠게 된 지형을 말합니다. 크기는 지형크기에 따라 다양하며, 유속 또는 바닷물의 흐름변화에 따라 장기적으로 육지와 연결되거나 깎이거나, 소실되기도 합니다. 보통 때는 모래사장위에 많은 물이 들어와 있습니다. 모래층 위를 바닷물이 쓸려 내려가면서 풀등의 모습이 드러납니다. 백사장의 모습과 바다의 모습이 확연하게 구분됨을 알 수 있습니다. 바다와 모래해변이 오묘하게 뒤섞여 보기 힘든 광경을 연출합니다. 바닷물이 꽉 차있는 경우에는 풀등이 잘 안보이지만 풀등이 나타나면 바다 위를 걸어 다닐 수도 있습니다.
    Date2014.04.04 By한바다 Views1321
    Read More
  4. 읍리앞개

    읍리앞개 바다낚시를 마치고 돌아오는 배에서 진한 바다의 향기가 납니다. 읍리방파제입니다. 배가 정박하고 그 주변에서 낚시대를 드리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읍리앞개는 권덕리해변과 마찬가지로 낚시터로 유명하고 가벼운 산책로로도 손색없는 길입니다. 읍리앞개 일대의 파노라마 입니다. 멋진 읍리앞개를 감상해보세요.
    Date2014.04.04 By한바다 Views1275
    Read More
  5. 권덕리해변

    권덕리해변 범바위 산자락 아래에 위치한 권덕리해변입니다. 권덕리해변은 해수욕장 보다는 낚시터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낚시가 잘 안되는 경우, 민박집에서 고기를 잡아주기도 합니다. 낚시포인트는 각 민박집에 물어보면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낚시대를 드리우고 세월을 낚아봄이 어떨까요. 권덕리해변 일대의 파노라마 입니다. 감상해보세요.
    Date2014.04.04 By한바다 Views1335
    Read More
  6. 장기미해변

    장기미해변 장기미해변(공룡알해변)으로 가는 길입니다. 가는 방법은 청계리에서 범바위로 오르는 포장도로를 따라가면 삼거리분기점이 나오고 우측으로 가면 범바위, 좌측으로 가면 장기미해변으로 갈 수 있습니다. 장기미해변은 해안도로 바로 옆에 붙어 있는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걷는 거리가 좀 되다 보니 사람들의 흔적이 많지 않은 해변입니다. 자연이 살아있는 푸른 해변 장기미해변. 장기미해변의 좌측 섬모서리 부분이 낚시포인트입니다.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배를 대고 바위에 올라 낚시를 합니다. 장기미해변의 주요 특징은 몽돌해변입니다. 진산리 몽돌이 주먹만하다면 장기미해변의 몽돌은 사람 머리만 합니다. 장기미해변에서는 다양한 해식지형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공룡알같은 크기의 갯돌이 바다와 함께 만들어내는 청명하고 신기한 파도소리와 함께 너른 바위와 같은 해식와, 깎아지른 듯한 절벽의 해식애, 무섭게 보이기도 하는 해식동굴을 한자리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장기미해변을 방문한 많은분들은 다른 해수욕장보다 훨씬 풍광이 좋다고 합니다. 높디 높은 하늘과 파...
    Date2014.04.04 By한바다 Views1368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Next ›
/ 1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XE Login